핫타임뉴스

‘2022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평가보고회’ 열려

체험형 박람회 확대운영 긍정적 평가 … 유공자 20명에 감사패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2/26 [09:44]

‘2022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평가보고회’ 열려

체험형 박람회 확대운영 긍정적 평가 … 유공자 20명에 감사패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2/26 [09:44]

▲ ‘2022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평가보고회’ 열려

 

진주시는 26일 시청 3층 문화강좌실에서 ‘2022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평가보고회’를 가졌다.

 

평가보고회에 앞서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번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한 유관기관, 봉사단체, 농업인단체 관계자 등 유공자 20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감사패를 받은 유공자는 △행사홍보·지원 유관기관 임종민, 김창수, 김신우, 송상호, 김계상, 허진석, 한당 △자원봉사단체 및 농업인단체 황금녀, 정성남, 강삼규, 조명래 △운영 협조자 김종환, 문소연, 강주호, 김미화, 이윤찬, 하리서, 황유경, 김채은, 유수민 등 모두 20명이다.

 

이어 농식품박람회 자문위원회) 주관으로 지난 11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개최된 ‘2022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에 대한 평가보고와 질의답변 및 제안 순으로 회의가 진행됐다.

 

이날 평가보고회에서는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의 성공 요인으로 스마트 농업기술 전시를 통해 미래 농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 점과 다양한 농업체험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여 체험형 박람회로 추진된 점 등이 꼽혔다.

반면, 관람객이 급증한 주말의 경우 휴식 공간,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이 부족했던 점에 대해 보완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있었다.

 

시는 “내년에는 우리 농산물 홍보마당을 확대하고 체험 위주의 다양한 농업프로그램을 도입하여 농업 축제의 장으로 더욱 발전시키고, 전통 민속놀이 체험프로그램을 접목하여 농업을 주제로 한 음악·미술 등 다양하고 특색 있는 콘텐츠로 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규일 시장은 “2022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던 것은 자원봉사자, 농업인단체 등 많은 분들의 관심과 노력 그리고 1년 동안 박람회 준비과정을 응원하고 좋은 의견을 나눠주신 자문위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박람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