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완주군, 가정 내 교육·돌봄 수행인력 역량 강화

가족센터 방문교육지도사?가족역량강화 지원인력 워크숍 진행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12/26 [11:48]

완주군, 가정 내 교육·돌봄 수행인력 역량 강화

가족센터 방문교육지도사?가족역량강화 지원인력 워크숍 진행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12/26 [11:48]

▲ 완주군, 가정 내 교육·돌봄 수행인력 역량 강화

 

완주군가족센터가 가정 내 교육?돌봄 수행 인력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26일 완주군가족센터는 최근 대둔산호텔에서 방문교육지도사 6명과 가족역량강화지원인력 8명 등 총 14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그동안 완주군내 다문화가족과 취약위기가족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인 정착과 가족의 기능을 회복하는데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해온 완주군가족센터 소속 방문교육지도사와 가족역량강화지원인력의 역량강화 및 재충전을 위한 시간으로 마련됐다.

 

서비스 제공 대상자의 연령(아동·청소년기)에 대한 문제행동 이해와 지도방안에 대한 강의 및 토론 후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원예체험과 대둔산 케이블카 탐방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방문교육지도사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방문지도사로서 소양을 쌓으면서 자긍심을 얻을 수 있었고, 원예체험으로 겨울철 차가웠던 마음을 따뜻하게 힐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정은 센터장은 “완주군 다문화·취약위기가정의 복지 향상을 위해 수고해주신 방문교육지도사와 가족역량강화지원인력 선생님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더 나은 지도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완주군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뿐 아니라 다양한 개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교육 및 문화체험프로그램, 가족상담 등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프로그램 문의는 완주군가족센터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