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평군보건소, 건강증진사업 재개로 건강 프로그램 기지개 펴다

건강관리센터(중앙, 동부, 서부) 정규프로그램 성황리에 개강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1/06 [11:59]

양평군보건소, 건강증진사업 재개로 건강 프로그램 기지개 펴다

건강관리센터(중앙, 동부, 서부) 정규프로그램 성황리에 개강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1/06 [11:59]

▲ 양평군보건소, 건강증진사업 재개로 건강 프로그램 기지개 펴다

 

양평군 보건소는 지난 4일,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정규프로그램 건강플러스 · 건강신호등 · 튼튼시니어 프로그램을 지역별 건강관리센터에서 동시에 개강했다.

 

양평군 건강관리센터는 중앙,동부,서부 총 3개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양평군 전역의 만성질환 대상자를 위한 사전 예방적 프로그램을 분기별 3개월씩 4기수로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간호사, 영영사, 운동처방사 전문가의 지도하에 질환 상담, 운동 처방, 영양교육 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진행한다.

 

‘건강플러스’는 맞춤형 그룹 운동과 양평군 힐링 자원을 활용한 건강걷기로 구성되어있으며, ‘건강신호등’은 코로나로 인해 감소 된 중등도 신체 활동률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개인별 체성분, 혈액, 기초체력을 검사하여 개인별 맞춤 목표 심박수를 설정하고 기초근력 강화, 소도구를 활용한 코어 운동 및 소근육 발달 운동을 중점적으로 지도한다. 또한 ‘튼튼시니어’는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근력 강화 신체활동 프로그램으로 실생활에 유용한 스트레칭 지도, 근골격 예방 질환 운동 및 영양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미혜 양평군 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 개강이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분위기를 만들고, 개인별 신체활동 운동 생활화와 운동 수행 능력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양평군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