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북도자연환경연수원, 겨울생태캠프 참가자 모집

독서교육과 생태교육 결합한 겨울 생태캠프 준비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3/01/10 [10:39]

전북도자연환경연수원, 겨울생태캠프 참가자 모집

독서교육과 생태교육 결합한 겨울 생태캠프 준비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3/01/10 [10:39]

▲ 전라북도청

 

생태·환경교육 전문기관인 전라북도자연환경연수원은 겨울방학 동안 집에서 책을 읽고 생태 미션을 수행하며 자연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겨울생태캠프 ‘씨앗탐정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6번째를 맞은 겨울 생태캠프는 스키, 전래놀이, 독서 등 다양한 활동과 생태교육을 접목해 생태 다양성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는 전라북도자연환경연수원의 대표적인 겨울 프로그램이다. 특히 2022년부터는 온-오프라인 캠프를 동시 운영해 참가자에게 호평을 받아 왔다.

2023년 야심차게 준비한 ‘씨앗탐정단’ 캠프는 ‘씨앗’을 주제로 1월 30일부터 2월 4일까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온라인 교육과 오프라인 캠프 중 자유롭게 선택해 참가할 수 있다.

 

온라인 참가자에게는 도서와 DIY체험 키트가 제공되며 5일 동안 씨앗 관찰, 씨앗저장고 키트 만들기, 독서 미션 수행, 독서 토론 등의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프라인 캠프는 무주군 안성면에 위치한 전라북도자연환경연수원에서 진행된다. 생태 숲 놀이를 비롯해 씨앗 강연, 씨앗 생태티어링 등의 체험활동 중심으로 덕유산국립공원 내의 지리적 특성과 천혜의 자연환경을 살려 겨울철 생태계를 직접 탐방하고 살아있는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초등 3학년부터 참가할 수 있으며 1월 10일부터 17일까지 전라북도자연환경연수원 누리집을 통해 참가 양식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캠프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전라북도자연환경연수원 누리집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자연환경연수원 관계자는 “최근 쿠웨이트에 눈이 내리는 등 세계 각지에서 이상기후 현상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며, “이번 생태캠프가 갈수록 심각해지는 기후위기에 대해 청소년들이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