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단양군 "설명절, 상품의 우수성과 품질을 인정받은 자활생산품 선물하세요"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1/12 [06:31]

단양군 "설명절, 상품의 우수성과 품질을 인정받은 자활생산품 선물하세요"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1/12 [06:31]

▲ 리플릿

 

충북 단양군이 2023년 설을 맞아 단양지역자활센터에서 판매하는 품질이 우수한 13종의 자활생산품 선물세트를 홍보한다.

 

단양지역자활센터는 관내 취약계층의 자활, 자립을 지원하는 복지기관으로 근로능력 있는 저소득층이 스스로 자활 상품을 생산·판매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총 2개의 자활근로사업단 및 자활기업이 참여한 이번 설맞이 자활생산품 선물세트는 가족 및 이웃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상품을 준비했다.

 

선물세트는 들기름·참기름 세트, 김 세트, 호두쿠키, 파운드 케익 세트, 호두파이세트, 온달평강수수빵 세트로 구성됐다.

 

특히, 생들기름을 스틱 타입으로 생산하여 바쁜 현대인, 하루 한 포로 먹기 편하고 건강을 챙길 수 있게 했으며, 휴대가 편해 여행족에게 인기가 좋다.

 

온달평강수수빵은 온달과 평강의 얼굴을 본떠 만든 수수빵으로 단양을 더욱더 널리 알리고자 자활기업(우리동네빵집/영춘면 소재)에서 특별 제작 판매 중이다.

 

구매는 단양군지역자활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주문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자활기업이나 자활사업단에서 취약계층이 생산했기 때문에 상품가치가 낮을 것이라는 고정적인 관점은 버리고, 싱품의 우수성과 품질을 인정받은 단양지역자활센터의 생산품을 돌아오는 설명절에 구입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