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연수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배드민턴 대회 위한 협약 체결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03/31 [15:39]

인천 연수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배드민턴 대회 위한 협약 체결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3/03/31 [15:39]

 

연수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최종미)는 지난 30일 인천연수구배드민턴협회(대표 김현호) 및 연수구어린이집연합회와 지역 내 어린이집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배드민턴 대회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몸 튼튼, 마음 튼튼 배드민턴 대회’는 연수구육아종합지원센터의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스트레스관리 프로그램 중 체육활동으로 처음 기획된 것으로 오는 9월에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인천연수구배드민턴협회에서는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배드민턴 레슨, 대회 장소 섭외 등을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에 열리는 대회는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 위축과 긴급보육 등으로 발생된 고립감·우울감등을 치유할 수 있는 방법으로서 보육교직원들의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배드민턴을 통해 체력 관리와 여가시간 개발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함께 모여 응원하고 관람하는 기회를 통해 동료와의 관계 개선과 소속감, 효능감이 증가되고 보육교직원들의 몸과 마음이 재충전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한편, 연수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어린이집에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 환경조성을 위해 2015년부터 보육교직원들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상담, 힐링 프로그램, 조직진단·강화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