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중구, 전세 사기 피해 예방법 홍보 나서‥안내문·현수막 등 제작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04/12 [15:07]

인천 중구, 전세 사기 피해 예방법 홍보 나서‥안내문·현수막 등 제작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3/04/12 [15:07]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가 전세 사기로부터 임차인을 보호하기 위해 안내문 제작, 현수막 게시 등 피해 예방법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중구는 먼저 전세 사기 예방법 홍보 안내문을 제작, 관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구민들에게 배부할 방침이다. 안내문에는 임차인들이 피해 예방을 위해 꼭 확인해야 하는 사항을 계약 전, 계약 시, 계약 후로 나눠 단계별로 명시했다.

또한 구는 시사이드 파크, 구읍뱃터 초입, 운서역 주변 등에 ‘인천광역시 광역주거복지센터(대표번호 : 1811-7757)’ 등 전세 피해 관련 상담을 할 수 있는 곳과 연락처를 알리는 현수막을 제작·게시했다.

현재 인천광역시 광역주거복지센터에서는 ‘전세 사기 피해 예방 전화상담 서비스’는 물론, 시 소재 주택의 전세 계약을 추진하는 1인 가구에 컨설팅을 도와주는 ‘안심 동행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구는 이 같은 홍보 활동을 통해 구민들이 주변 거래 가격 및 전세 계약 시 필수 확인 사항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부동산 관련 전문가들의 상담을 받아 전세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힘쓸 방침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전세 사기로 인한 구민들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법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라며 “전세 사기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