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내 안의 생태 감수성 키우기 이천시립도서관 북큐레이션 연계강좌 「책&」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5/09 [15:44]

내 안의 생태 감수성 키우기 이천시립도서관 북큐레이션 연계강좌 「책&」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5/09 [15:44]

 

이천시(시장 김경희) 시립도서관에서는 북큐레이션 ‘책 골라주는 도서관’ 연계 프로그램 「책 &」을 운영한다.

‘책 &’은 다양한 자료를 주제별로 큐레이팅해 양질의 도서정보를 제공하는 북큐레이션 ‘책 골라주는 도서관’과 연계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이다.

오는 5~6월에는 북큐레이션 주제인 ‘인간과 자연의 공존’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그림책 일러스트 전시 <나무가 자라는 빌딩>, 식물심기클래스 <리틀포레스트>, 그림책 숲 놀이 <숲으로 간 도서관>, 반려식물 돌봄 <식물을 배우는 시간> 등을 진행한다.

▷그림책 일러스트 전시 <나무가 자라는 빌딩>

생태적 상상력으로 빚은 독특한 건축물과 초록 도시의 풍경이 즐거움을 주고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세상을 꿈꾸도록 이끄는 그림책 ‘나무가 자라는 빌딩(윤강미 작가)’를 5월 16일부터 이천시립도서관 가족열람실에 전시한다.

▷식물심기 클래스 <리틀 포레스트>

리틀포레스트는 관엽식물 토분인형만들기, 마크라메 행잉플랜트 만들기를 해보며 관엽식물을 심고 꾸미며 식물을 돌보는 법을 배워본다. 5월13일 토요일 오후 초등학생 및 유아동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그림책 숲 놀이 <숲으로 간 도서관>

책, 자연과 함께 놀이를 즐기며 자연과 인간을 존중하는 마음을 갖는 법을 알아가는 <숲으로 간 도서관>은 흙케이크 만들기, 나뭇잎놀이, 걱정인형 만들기 등을 도서관과 도서관 인근 산에서 즐겨본다. 5월17일~6월7일 매주 수요일 오후3시30분 총4회에 걸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반려식물 돌봄 <식물을 배우는 시간>

<식물을 배우는 시간>은 ‘식물이 아프면 찾아오세요’, ‘식물을 배우는 시간’의 저자 김강호 작가를 초청해 반려식물을 돌보며 자연이 주는 이로움에 대해 알아본다. 6월13일부터 7월4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10시에 진행되며, 식물에 관심 있는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내용 및 일정은 이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천시장은 “책과 연계한 함께 읽기, 체험,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