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천시, 시 승격 20주년 기념 포천구절초 나눠주기 이벤트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5/16 [14:51]

포천시, 시 승격 20주년 기념 포천구절초 나눠주기 이벤트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5/16 [14:51]

 

포천시는 지난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포천아트밸리에서 개최한 내셔널 클래식 페스티벌과 연계해 시 승격 20주년 기념으로, 포천 시화인 포천구절초를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포천아트밸리를 방문한 관광객이 포천여행가이드 SNS 계정(포천시 관광산업과 운영)을 팔로우하고 포천관광정보센터 내 직원에게 보여주면, 일회용컵에 담긴 포천구절초를 받을 수 있다. 평소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일회용컵을 세척하여 배양토와 구절초를 담아 자연친화적인 새활용과 ESG 요소를 더해 구절초를 받아가는 관광객들이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게 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동안 시 승격 20주년을 기념하며 포천을 상징하는 포천구절초의 홍보 효과를 높이고, 포천관광정보센터 내 체험프로그램 참여를 연계해 재방문을 유도했다. 포천관광정보센터는 포천구절초 소진 시까지 이벤트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김삼호 관광산업과장은 “포천 아트밸리는 폐채석장을 새로운 가치로 재탄생시켜 역사와 생태, 문화예술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전 세계 유일의 특색있는 공간이다. 시 승격 20주념을 맞아 포천시화인 포천구절초를 분양받아 키우게 된다면 관광객들의 포천시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