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운정2동 그린식탁서 홀몸 어르신께 식사 대접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5/26 [14:46]

파주시 운정2동 그린식탁서 홀몸 어르신께 식사 대접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5/26 [14:46]

 

파주시 운정2동에 소재한 ‘그린식탁’에서 25일, 가정의 달을 맞아 홀몸 어르신 30명에게 식사를 대접했다.

이번 식사는 ‘그린식탁’ 이정자, 김의근 대표의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두부, 콩 등으로 만든 건강한 한상차림이 준비됐다.

이번 이웃사랑이 담긴 식사 나눔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이웃 간 소통이 없었던 어르신들이 식사를 하며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여, 83세)은 “이웃과 함께 건강하고 영양이 가득한 음식을 먹을 수 있게 돼 매우 고맙고 행복하다”라고 전했다.

김의근 그린식탁 대표는 “관내 어르신들을 모시고 건강한 식사 한끼를 대접하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경준 운정2동장은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정성이 듬뿍 담긴 식사를 제공해주신 그린식탁 대표님과 봉사활동에 땀을 흘려주신 운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민관이 협력해 정이 많고 살맛 나는 운정2동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린식탁 대표는 2019년 갈비와 밀밭을 운영했을 당시 설맞이 어르신 식사 나눔 행사를 실시했으며, 그 후 2년간 매주 저소득 홀몸 어르신 가구에 반찬을 후원하며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해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