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문화재단 기형도문학관-김수영문학관, 다양한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양 문학관 간 연대 모색 및 협력 관계 구축 - 업무 협약을 통해 문학 진흥 도모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6/22 [21:52]

광명문화재단 기형도문학관-김수영문학관, 다양한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양 문학관 간 연대 모색 및 협력 관계 구축 - 업무 협약을 통해 문학 진흥 도모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6/22 [21:52]

(왼쪽부터)어연선 (재)광명문화재단 대표이사와 조미애 (재)도봉문화재단 상임이사가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광명문화재단(이사장 박승원, 대표이사 어연선) 기형도문학관과 도봉문화재단(이사장 오언석, 상임이사 조미애) 김수영문학관은 지난 21일 다양한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양 기관은 ▲각 기관의 고유 사업 관련 상호 자문 및 협력 ▲각 기관의 문학관에서 진행하는 사업에 있어 필요시 협업 ▲각 기관의 공간 및 장비, 컨설팅 지원 ▲그 외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합의된 사업 분야 지원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기형도·김수영 두 시인의 문학 세계를 알리는 동시에 문학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 협력해 추진할 예정이다.

 

□ 지난 2017년 개관한 기형도문학관은 2018년 경기도 제1호 공립 문학관으로 등록돼 기형도의 사상과 문학 활동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며, 그의 작품을 알리기 위한 전시·교육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 김수영문학관은 2013년도에 개관해 한국 문학의 대표적 자유 시인인 김수영 시인의 문학 정신을 보존하고,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개최해 대중의 문화 소양 함양에 이바지하고 있다.

 

□ 어연선 광명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기형도문학관과 김수영문학관이 함께 교류하고 지역 문화예술 증진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