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평생학습 관계자와 변화된 평생교육 과업 방향성 공유하고 고민하는 자리 가져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6/30 [14:25]

광명시, 평생학습 관계자와 변화된 평생교육 과업 방향성 공유하고 고민하는 자리 가져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6/30 [14:25]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0일과 29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부서, 동 행정복지센터, 유관기관의 평생학습 관계자 102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 광명시 평생학습 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


평생학습 관계자 연수는 2023년 일부 개정된 평생교육법 내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변화된 평생교육 과업 방향을 광명시 내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평생학습 관계자들과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참석자들은 ▲2023년 평생교육법 개정안 내용 ▲향후 변화될 평생교육의 변화 방향 ▲교육 프로그램 기획을 위한 생성형 AI 활용 ▲평생교육 6대 영역 내 프로그램 기획 과정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연수는 개정된 평생교육법에 주민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상담을 제공하는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운영이 의무화됨에 따라 동 행정복지센터 교육업무 담당자와 주민자치회 교육 관련 분과위원 및 매니저까지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시 관계자는 “시대의 불확실성에 대비하여 변화해가고 있는 평생교육의 방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영역의 평생학습 관계자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