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과천시, 자율주행 자동차 운행을 위한 용역 착수

○ 자율주행차 시범 도입을 통한 과천시의 미래형 첨단 도시로의 도약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7/10 [22:01]

과천시, 자율주행 자동차 운행을 위한 용역 착수

○ 자율주행차 시범 도입을 통한 과천시의 미래형 첨단 도시로의 도약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7/10 [22:01]

과천시 자율주행 시범사업 타장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과천시가 자율주행 자동차 운행을 위한 용역에 착수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지난 6일 시청 상황실에서 신계용 시장과 관계부서 공무원, 시의원, 과천경찰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율주행 시범사업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어 추진계획을 보고 받고 관련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용역은 과천 관내에서 대중교통으로서 자율주행차 운행을 위한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시민의 교통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노선을 찾고, 관련 인프라 조성 방안에 대한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과천시는 자율주행차 도입으로, 돌발상황에 대한 운전자의 오판이나 졸음운전 등으로 인한 교통사고의 위험을 줄여 교통안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과천시는 이번 용역이 완료되면, 그 결과에 따라 국토부에 자율주행자동차 시범운행지구 지정을 신청할 계획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시민의 교통편의 향상과 교통안전 확보를 모두 충족할 수 있는 첨단 모빌리티 기술 도입에 과천시가 뒤처져서는 안된다. 특히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원활한 용역 추진에 힘써 달라”라고 말했다.

 

시는 향후 관련 부서간 TF팀 구성 및 기술자문단 회의를 통해 과천시에 특화된 자율주행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