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용인시민행복아카데미, ‘스피치리더십과정’수료식 가져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7/24 [15:42]

용인시민행복아카데미, ‘스피치리더십과정’수료식 가져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7/24 [15:42]

 

용인시민행복아카데미(원장 이송호)는 개원 기념 특별강좌로 지난 22일(토), 6월부터 진행한 ‘스피치리더십과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개최하여 약 50여명의 첫 수료생을 배출했다.


‘스피치리더십과정’은 ‘소통과 리더의 수사학’을 주제로 한 김종영 서울대 교수의 제1강을 시작으로, 제2강 정원영 전 용인시정연구원 원장의 ‘삶을 변화시키는 성공스피치’, 제3강 김홍국 전 경기도 대변인의 ‘성공적인 소통을 위한 스피치리더십 ,’ 제4강 이상철 성균관대 교수의 ‘스피치와 토론 잘하기’, 제5강 박현희 서울대 교수의 ‘민주주의와 소통’, 제6강 이송호 경찰대 명예교수의 ‘소통과 인간관계, 그리고 인문학’, 제7강 박상기 BNE글로벌협상컨설팅 대표의 ‘전략적 스토리 협상 스피치 기법’, 제8강 김헌 서울대 교수의 ‘고대 그리스 아테네의 위대한 연설가’ 강의를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용인시민행복아카데미는 22일 종강 후 수료식을 갖고 약 50여명의 수강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수료생 서정일 씨는 “회를 거듭할수록 더 깊어지는 강의 내용이 너무 유익하고 즐거웠다. 더 많은 시민들이 함께 했다면 훨씬 더 좋았을 것”이라며 “기회가 주어진다면 다시 한 번 수강하고 싶을 정도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송호 시민행복아카데미 원장은 수료식에서 “용인시민행복아카데미는 ‘뜻있는 지식인들이 재능을 사회에 환원하자’는 취지로 개원했다. 우리 사회는 인간관계가 중요하며 ‘말하기’는 가장 중요한 무기가 될 수 있다”며, “소통을 잘하는 사람이 신뢰받을 수 있고, 수강생들이 이러한 능력을 키우는 기회가 될 수 있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원영 시민행복아카데미 교수는 “말하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술이 아닌 사람의 태도와 진심이라는 것을 꼭 기억하라”면서 “진실한 스피치로 마음을 사로잡아라!”고 강조했다.


용인시민행복아카데미는 용인시민들에게 문화 및 실생활과 관련된 좋은 교양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용인발전’과 ‘시민행복’ 증진에 기여하자는 목적으로 설립된 민간 비영리교육기관이다.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인문학 기반의 다양한 강좌들을 기획하여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며, 8월 한 달의 방학 이후 9월부터 새로운 과정이 운영될 것이라고 한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