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꿈은 이루어진다”…동두천시, 꿈이룸 동아리 국외 연수 활동 지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8/04 [14:30]

꿈은 이루어진다”…동두천시, 꿈이룸 동아리 국외 연수 활동 지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8/04 [14:30]

 

동두천시(시장 박형덕)가 올해 신규사업으로 추진하는 ‘동두천 꿈이룸 동아리’의 본격적인 활동 지원에 나섰다.


‘동두천 꿈이룸 동아리’는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해외연수 및 심화 동아리 활동 지원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동두천시에서 추진하는 자체 사업이다.


올해 3월 공모 심사를 거쳐 4월에 최종 3팀의 동아리가 선정되었으며, 세 차례의 정담회를 개최하여 사전활동 및 견학 준비 과정을 공유하였다.


지난 7월 23일 역사동아리 ‘투탁투탁 구텐 탁’의 독일 출국을 시작으로 8월 3일에는 IT 진로 탐방 및 해외 선진지 견학을 위해 코딩동아리 ‘void’가 미국으로 출국하였다. 코딩동아리 ‘void’는 미국 대학과 실리콘밸리 등을 견학하며 견문을 넓히고 글로벌 인재에 적합한 역량을 함양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 3일 꿈이룸 동아리 ‘void’의 출국 전, 시청 시장실에서 차담회를 갖고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이 자리에서 “장차 동두천시를 빛낼 학생들이 이번 해외 선진지 견학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면서 “무엇보다 안전이 제일 중요하며 담당 교사와 학생들 모두 알찬 활동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