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통학차량 합동점검’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8/24 [13:58]

파주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통학차량 합동점검’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8/24 [13:58]

 

파주시는 오는 25일 파주 금촌 스타디움에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통학차량을 대상으로 상반기 관계기관 합동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통학차량 점검은 2021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2회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상반기에 진행했던 7개의 지역아동센터를 제외한 8개의 센터가 참여하며, 파주시와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 자동차안전단속원, 파주경찰서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 내용으로는 ▲운행기록장치 ▲어린이보호표시 등 설치 및 작동 여부 ▲어린이보호표지 부착 여부 ▲어린이 하차 확인 장치 ▲가시광선 투과율 ▲소화기 및 비상탈출장치 설치상태 등을 포함한 어린이들의 안전에 필수적인 사항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자동차의 구조 및 장치가 자동차 안전기준에서 정한 기준에 적합한지에 대한 조사는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자동차 안전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자동차 안전단속원이 직접 살펴보게 되며, 파주경찰서는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 의무를 준수하는지 등을 점검한다.

시는 점검 결과 현장에서 시정 가능한 사항은 즉시 계도 조치하고,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관리할 예정이다.

권예자 여성가족과장은 “안전은 수십, 수백 번 강조해도 부족하다”라며 “관계 기관과의 정기적인 안전 점검도 중요하지만, 차량을 직접 운행하는 곳에서의 수시 안전관리도 매우 중요한 만큼 지역아동센터와 협업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