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북농업기술원, 농업인 안전리더 양성 교육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8/26 [09:14]

충북농업기술원, 농업인 안전리더 양성 교육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8/26 [09:14]

 

충북농업기술원(원장 서형호)은 25일 농업기술원에서 농업인 안전관련 사업 작목반장 및 회원, 시군 생활개선회장, 담당 공무원 등 60여명을 대상으로 농업인 안전리더 양성교육과 농업인 안전리더 위촉을 실시했다.


교육에 앞서 교육생들이 농작업 안전실천 결의문을 낭독하고 지역별 사고 예방과 전파 등에 리더로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교육은 지역에서 현장 안전 실천 문화 확산을 담당할 농업인 안전리더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시간은 농촌진흥청 김임경 지도관이 농업인 안전리더의 역할과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 등에 대하여 강의하였고, 두 번째 시간에는 농업기술원 서기원 지도사가 10월부터 시행되는 농작업 안전교육 수료자 재해보험 할인제도에 대비 농작업 안전재해예방 기본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 종료 후 지역별 작목반 대표 및 생활개선 회장 등에게 농업인 안전리더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전원에게 농업인 재해보험 할인용 수료증을 발급하였다.

위촉된 농업인 안전리더는 앞으로 거주하는 마을과 작목반 등에서 농기계 사고, 농약사용 등 농작업 활동을 모니터링하고, 안전 365캠페인 활동과 도 및 시군 단위 안전재해 예방 위원회 위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농업기술원 신은희 농촌자원과장은 “농업인은 농약, 농기계 등 다양한 유해·위험요인에 노출될 확률이 높다”며 “이번 교육으로 위촉된 안전리더들이 지역에서 안전한 농촌을 만들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