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민, 한국자살예방협회 생명사랑 대상 ‘봉사부문’ 수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9/01 [16:01]

구리시민, 한국자살예방협회 생명사랑 대상 ‘봉사부문’ 수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9/01 [16:01]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민, 한국자살예방협회 생명사랑 대상 ‘봉사부문’ 수상

작성일 :2023.08.31 14:47:01 조회 : 7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담당자 전재은

파일

hwp 문서 0831 구리시민, 한국자살예방협회 생명사랑 대상 봉사부문 수상.hwp 미리보기

jpg 문서 0831 구리시민, 한국자살예방협회 생명사랑 대상 봉사부문 수상.JPG

구리시민, 한국자살예방협회 생명사랑 대상 ‘봉사부문’ 수상 이미지 2 - 본문에 자세한설명을 제공합니다.

사진 확대보기

구리시민, 한국자살예방협회 생명사랑 대상 ‘봉사부문’ 수상


- 밀알마트 권성현 팀장, 구리시자살예방센터 번개탄 판매개선 캠페인 통해 생명사랑 실천 -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8월 31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한국자살예방협회 주관으로 열린 제17회 자살예방종합학술대회 시상식에서 한국자살예방협회 생명사랑 대상 ‘봉사부문’에 구리시민인 권성현 씨가 수상받았다고 밝혔다.


권성현 씨는 구리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박선철)에서 진행하는 번개탄 판매 행태개선 캠페인에 참여하고 매달 적극적인 모니터링을 해오고 있는 밀알마트 소속 팀장으로, 최근 마트에서 번개탄을 구입한 대상자가 음주 후 번개탄을 재구입하려던 것을 경찰에 알려 자살위기 상황에서 대상자를 구조할 수 있었다.


이에, 구리시자살예방센터에서는 권성현 씨를 생명사랑 대상자로 한국자살예방협회에 추천했고, 협회에서 그 공로를 인정해 수상을 했다.


구리시자살예방센터 박선철 센터장은 “번개탄이나 농약의 접근성을 줄여 충동적인 자살을 예방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밀알마트 권성현 팀장처럼 일선에서 관심을 갖고 노력해 준다면 지역사회 자살 안전망 구축에 더욱 힘을 실을 수 있을 것 같다. 수상을 축하 드린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권성현 님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적극적인 경찰 신고와 대응으로 생명사랑 실천의 귀감이 되었고, 지역사회 내 선한 영향력을 미쳤다고 생각한다.”라며, “시에서는 생명을 존중하고 자살을 예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자살예방센터는 구리시민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자살고위험군 상담 및 관리, 자살위기대응, 자살위험환경개선, 자살예방인식개선, 자살예방인프라 확충, 자살유족지원사업 등 다양한 자살 예방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