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청소년미래진로직업박람회 9월 22일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9/21 [16:16]

수원청소년미래진로직업박람회 9월 22일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9/21 [16:16]

 

수원시 청소년들을 위한 미래진로직업박람회가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다.


▢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청소년희망등대는 오는 9월 22일,‘2023. 수원청소년미래진로직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박람회는 직업체험처로 발굴된 ▲수원시 관내 기관 ▲기업체 ▲특성화고 ▲대학교 등 지역사회가 적극 참여하는 대규모 박람회로 총 4개 분야 128개 부스 운영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촘운 체험을 제공한다.


▢ 지역의 내외빈 및 참가 청소년들의 개막선언과 특성화고등학교 동아리의 끼와 열정을 보여주는 공연을 시작으로 ▲미래환경존은 기술‧신산업 ‧환경 등 미래유망직종 및 현 세대의 최대 이슈인 환경관련 직업 체험 ▲창의진로존은 공예‧미용‧의류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 체험 ▲자율탐색존은 수원 관내의 특성화고‧공공기관 등이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청소년들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직업군을 소개한다.


▢ 꿈의체육관에서 운영하는 진로상담존은 현직 중학교 진로전담교사와 특성화고의 진로전담교사가 진로탐색과 진로진학을 위한 종합컨설팅(12개 부스), 특성화고 입학 준비를 위한 고입 진학 컨설팅(8개 부스)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의 고민을 해소해 줄 전망이다.


▢ 특히 이번에는 관내외 80여개의 기관 및 학교 등이 참여하여 128개의 대규모 박람회로 운영 청소년들의 직업세계 확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체험거리를 다촨게 구성하였다.


▢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이병규 이사장은 “이번 박람회는 지역사회의 80여개기관‧학교‧기업체 등이 참여한 대규모 행사로 청소년들은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적응하기 위한 핵심역량 및 자기주도적 진로역량을 함양하기에 최적의 행사.”라며, “앞으로도 우리 재단은 청소년과 청년을 위한 희망 플랫폼 구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겠다.”고 전했다.


▢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홈페이지나 청소년희망등대로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