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오산시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의 날 기념 유공 우수기관상’수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9/21 [16:18]

오산시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의 날 기념 유공 우수기관상’수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9/21 [16:18]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2023년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치매예방프로그램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우수기관 표창은 보건복지부가 전국 치매안심센터 및 치매안심병원을 대상으로 치매예방관리, 우수 프로그램 운영 등 국가 치매관리 사업에 따라 해당 지역 치매 극복에 기여한 공을 평가한 결과이다.

오산시 치매안심센터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치매통합관리서비스를 수행하여 ‘2020년 보건복지부 주관 치매 프로그램 우수기관 표창’에 이어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표창을 한 번 더 받게 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오산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와 가족, 일반 시민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을 구축을 위해 힘쓰고 있다.

센터는 치매안심센터 전담 인력을 통하여 치매 조기검진, 치매환자 등록관리, 맞춤형 사례관리, 치매 쉼터·예방 프로그램 운영, 인식개선 캠페인, 조호물품 지원 등 치매통합관리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주민 수요에 발맞춰 관련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치매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서비스 지원 등 적극적인 사업 추진으로 치매친화적 사회환경 조성 및 치매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산시 치매안심센터 치매통합관리서비스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치매안심센터(031-8036-6611~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