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왕시, 2040 중장기 시정발전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0/23 [15:58]

의왕시, 2040 중장기 시정발전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0/23 [15:58]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지난 20일 중회의실에서‘의왕시 2040 중장기 시정발전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중장기 시정발전계획의 추진상황을 보고하고, 2040 미래 비전 및 각 분야별 핵심정책의 발전전략과 중장기적인 로드맵에 대한 관계공무원과 분야별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수행기관인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사람과 일자리가 넘치는 활력자족도시 ▸자연과 매력이 있는 환경문화도시 ▸시민이 편리한 교통도시 ▸함께 누리는 복지교육도시 ▸시민이 안심하는 안전도시를 의왕시의 미래비전 발전목표로 제시했다.

시는 지난해 8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행정추진단의 실무회의를 거쳐 명품도시자문위원회의 전문가 의견과 시민참여단 토론회를 통한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완성도 높은 중장기 계획 수립을 위해 노력해 왔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올해 착공되는 GTX-C 의왕역 정차 사업, 복선전철 사업(인덕원~동탄선, 월곶~판교선)과 함께 오매기·왕곡지구 친환경 복합타운 개발, 3기 신도시 조성 사업 등 중장기적 사업 추진이 완성되면 시에 획기적인 발전을 가져올 것”이라며, “이러한 시의 지역적인 특수성과 빠른 도시 변화에 맞는 실행력 있는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들을 잘 반영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이날 제시된 추가적인 의견을 반영해 오는 11월 최종보고회를 거쳐 의왕시 2040 중장기 시정발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