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증포동명예사회복지공무원 장애인식개선교육 실시 “명사복”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활동 중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12/20 [15:07]

이천시 증포동명예사회복지공무원 장애인식개선교육 실시 “명사복”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활동 중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12/20 [15:07]

 

지난 12월 19일 이천시 증포동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하 명사복)은 제3차 역량강화교육인 장애인식개선교육(평화, 인권이야기 인권교육센터 김평화 강사)을 증포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2023년 명사복 3차에 걸친 역량강화교육 중 3차 교육으로, 주요 내용은 장애인인식개선교육의 필요성 및 중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개념을 우리 주변의 실제 사례를 통하여 교육하였으며 장애인인식개선에 관한 개념, 장애인차별사례탐구 및 장애인차별 발생 시 처리 절차를 정확한 개념과 함께 실생활에 접목하여 심도 있게 교육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이후성 명사복 위원이자 증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교육을 통하여 우리 주변 장애인에 대하여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고 앞으로 장애인을 대할 때 올바른 마음가짐과 태도를 숙지하게 되었다. 앞으로 우리 관내 장애인들을 위하여 지역 복지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만준 증포동장은 “우리 관내 장애인들에 대하여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된 뜻깊은 강의였다. 현재 민관협력 체계인 명사복위원님들과 함께 체계적이고 보다 촘촘한 인적망으로 장애인들의 불편함 점을 없애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에 참석한 명사복 위원들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위기가구에 지역자원을 연계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