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어린이 홍보교실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4/27 [07:59]

구리시,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어린이 홍보교실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4/27 [07:59]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4월 15일부터 4월 26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3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어린이 홍보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로명주소의 편리성을 알리고, 안전 이동 교육·사회적 기초학습·지리학적 이해도 향상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인창동 건원초등학교 등 8개교, 33개 학급 801명이 참여했다.

시는 도로명주소를 이용해 우리 지역의 구조와 특성을 쉽게 이해하고 아이들이 전자기기 없이도 길을 잃지 않고 목적지에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도로명주소의 개념과 사용법을 지도했다.

특히 올해부터 도로명주소 홍보교실에 새로 도입된 디지털교과서(지니버스)는 아이들이 가상 플랫폼에서 직접 도로명주소 시설물과 상호작용하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체험함으로써 도로명주소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움을 주었으며, 실제 상황에서 길 찾기 적용 능력도 함께 키울 수 있게 눈높이에 맞춰 진행되어 어린이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초등학생 시기는 사회의 기초를 다짐과 동시에 미래에 더 복합적인 학습의 초석이 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국가의 소중한 자원인 우리 아이들이 사회 및 행정의 기본이 되는 주소체계 학습을 통하여 다양한 사회적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사고능력을 강화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주소 사용의 생활화와 안정적 정착을 위해 어린이뿐 아니라 모든 시민이 도로명주소를 잘 알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생활 속 눈높이 맞춤 홍보를 다양하게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청 토지정보과 지적재조사팀(031-550-23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