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경로당 건강지킴이 감염병 예방 교육 교실’ 운영

여름철 식품 매개 감염병 및 야외활동 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2 [14:39]

구리시, ‘경로당 건강지킴이 감염병 예방 교육 교실’ 운영

여름철 식품 매개 감염병 및 야외활동 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2 [14:39]

▲ 구리시, ‘경로당 건강지킴이 감염병 예방 교육 교실’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구리시는 5월 21일 관내 호수경로당 회원들을 대상으로 ‘경로당 건강지킴이 감염병 예방 교육 교실’을 실시했다.

본 교육은 올해 3월부터 고령자와 감염병 취약계층이 많이 모이는 경로당을 거점으로 감염병 확산 방지와 감염병 예방 행태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관내 30개소 경로당을 대상으로 보건소 역학조사관이 직접 방문해 계절별 유행 감염병의 종류와 유의 사항을 교육하고 있다. 이 외에도 올바른 손 씻기 방법, 마스크 착용, 실내 환기 등 개인별 방역 수칙을 안내하고 향후 신종 감염병 유행에도 대비하고 있다.

또한 여름철 야외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과 진드기 매개 감염병 발생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야외활동을 하게 되면 긴소매 옷 입기 등 예방수칙도 홍보하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감염병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집단 감염에 취약한 대상과 시설을 지속해서 발굴해 감염병 예방과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