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전MCS 구리지점과 합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12:00]

구리시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전MCS 구리지점과 합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3 [12:00]

▲ 구리시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전MCS 구리지점과 합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구리시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5월 21일 한전MCS 구리지점과 함께 지역의 소외된 어려운 이웃과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명과 한전MCS 구리지점 임직원 10명은 관내 부동산, 미용실, 고시원, 세탁소 등 주민 밀접 사업장을 방문하며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인창동을 3개 권역으로 나눠 관내 100여 개의 사업장을 조별로 방문해 사각지대 발굴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배포하며 복지제도를 홍보했다.

인창동 행정복지센터는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위기가구에 대해 상담을 통해 기초생활보장, 긴급지원 등 공적지원 연계는 물론, 공적지원이 부적합한 대상자에게는 후원 연계나 민간자원을 활용해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남정자 위원장은 “복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고 있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지역주민 모두가 사각지대 위기상황에 처한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복지안전망을 촘촘히 구축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위기가구 발굴에 동참하여 주신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과 한전MCS구리지점 임직원 여러분들의 정성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함께 관심을 가지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잘 보살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전MCS 구리지점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인창동 저소득층에 대한 각종 후원과 함께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복지사업에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구리시로부터 2023년에는 기관표창, 2024년에는 지점장 표창 등을 수여 받았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