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남도의회, 지역 농축수산물 유통구조 개선방안 마련 앞장

‘공공급식처 충남 농림‧축산‧수산물 공급 확대를 위한 연구모임’ 발족식 및 1차 회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8 [15:15]

충남도의회, 지역 농축수산물 유통구조 개선방안 마련 앞장

‘공공급식처 충남 농림‧축산‧수산물 공급 확대를 위한 연구모임’ 발족식 및 1차 회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8 [15:15]

▲ 충남도의회, 지역 농축수산물 유통구조 개선방안 마련 앞장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충남도의회가 충남지역 농축수산물 유통 촉진을 위한 공급망 개선 마련에 앞장선다.

도의회 ‘공공급식처의 충남 농림‧축산‧수산물 공급 확대를 위한 연구모임’는 28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발족식 및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연구모임은 대표인 김기서 의원(부여1‧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해 오인철 의원(천안7‧더불어민주당), 도 농림축산국‧충남연구원‧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관계자 및 전문가로 구성돼 있으며, 이날 회의에는 1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회원들은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농가의 경쟁력 확보와 공공 급식 관련 다양한 정책과 추진 방안 모색 계획을 밝혔다.

또 공공급식처의 충남 농축수산물 공급망 개선 방안 마련, 도내 생산 물품에 효율적인 납품과 체계적인 역할 정립, 농축수산분야 지원 대책 발굴 및 향후 계획 등을 논의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제시해 갈 예정이다.

김기서 의원은 “공공급식은 넓은 의미로 국민 먹거리 보장 실현이라는 먹거리 기본권을 보장하고 있다”며 “여기에 학교급식 등 지역 푸드플랜과 연계한 활성화 정책 마련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연구모임을 통해 도민의 안전한 먹거리 보장을 위한 현장점검과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개선책을 마련해 갈 것”이라며 “농가 소득증대와 안전한 공공급식 환경조성을 위해 회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피력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