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국민의힘 김종환 의원(판교, 백현, 운중동) 주최로 지난 5월 13일(월) 성남시의회 회의실(5층)에서 '1기 신도시 노후계획도시정비사업 연구회 착수보고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연구는 김종환 의원이 주도하여, 올해 4월 27일에 제정된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을 기반으로 분당과 같은 1기 신도시의 노후화 문제에 대응하고 새로운 도시정비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전문가들과 함께 연구회를 구성하여 추진한 것이다.
연구의 주요 내용은 첫째, 정책 및 방안 검토를 통해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의 내용 분석과 「노후계획도시정비 기본계획」 수립 방향을 검토하는 것이며 둘째, 개선 방안을 도출하여 분당 신도시 등 도시정비 방안에 대한 정책 제안, 노후계획도시정비사업 주요 고려사항 및 수립과 방향제시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보고회에는 시의원, 관련 부서 공무원 국장·과장 등 여러 명이 참석하여 1기 신도시의 노후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 범시민적 협력과 정책적 지원이 필수적임을 공감하며 연구 결과가 반영될 수 있는 다양한 제안을 나누었다.
또한 김종환 의원은 관련 부서에 “최대한 많은 재건축 물량이 선도지구로 지정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과 “우선 재건축 시 필요한 고도제한 완화, 이주 단지 확보, 기반 시설 확충 등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하였다.
연구회는 앞으로 중간보고와 최종보고를 거쳐 연구 결과물을 발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주차난·기반시설 노후화· 배관 부식 등 지역사회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한 재건축 정책이 수립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