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태안군, 가정의 달 맞이 8개 읍·면 경로행사 성료

4월 30일~5월 29일 각 지역단체 주관으로 진행, 주민 총 8천여 명 참석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05:41]

태안군, 가정의 달 맞이 8개 읍·면 경로행사 성료

4월 30일~5월 29일 각 지역단체 주관으로 진행, 주민 총 8천여 명 참석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5/30 [05:41]

▲ 읍·면 경로행사 모습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태안군 8개 읍·면 전역에서 진행된 태안군 경로행사가 지역 주민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군은 4월 30일 근흥면(근흥중학교)을 시작으로 △5월 3일 원북면(원북 게이트볼장) △4일 소원면(만리포중학교) △11일 이원면(이원초등학교) △12일 남면(남면초등학교) △18일 태안읍(군민체육관) △22일 안면읍(안면실내체육관) △29일 고남면(고남실내체육관)에서 경로행사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경로행사는 지역 발전에 힘쓴 노년층 등 지역 주민들을 격려하고 가정의 달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개최됐으며, 효행자 및 노인복지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을 비롯해 가수 및 밴드공연, 주민 장기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주민들이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특히,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청년회 등 각 지역별 단체가 주관함에 따라 각 읍·면별 특색을 반영한 행사가 진행돼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가세로 군수를 비롯한 주요 기관·단체장들도 행사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태안읍 경로행사에 약 1500명이 참석한 것을 비롯해 한 달간의 경로행사에 지역 주민 총 8천여 명이 찾았다”며 “태안의 발전을 일구신 어르신들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군민 행복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