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당진시, '구강보건의 날' 주간 행사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05:37]

당진시, '구강보건의 날' 주간 행사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30 [05:37]

▲ 구강보건의날 행사 홍보물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당진시보건소는 ‘제79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6월 3일부터 16일까지를 기념주간으로 정하고, 행사 기간에 △치아 사랑 뮤지컬 공연 △통합건강체험관 운영 △걷쥬 챌린지 △칫솔 교환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6월 3일부터 9일까지는 걷쥬 앱에서 ‘구강보건의 날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며, 69,000보 걷기 미션 성공자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구강건강 관리 용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칫솔 교환 행사 `새 칫솔 줄게, 헌 칫솔 다오~´ 행사를 진행한다. 칫솔 교환을 원하는 당진시민은 기간 내 오후 1시부터 6시 사이에 사용하던 헌 칫솔을 가지고 당진시보건소 구강보건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6월 11일에는 정오부터 오후 2시까지 신성대학교 학생회관 앞마당에서 건강증진 통합체험관을 운영하며 △구강 검사 △구강건강 관리 요령 △금연 △마음 건강 △걷기 △올바른 손 씻기 교육 등을 진행한다. 특히 신성대학교 졸업생 중 치과의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치과위생사가 참여해 재학생, 교직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스케일링 봉사활동을 한다.

오는 12일에는 당진문예의전당에서는 사전접수 한 어린이집·유치원 30개소 1,10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치아 사랑 뮤지컬 `어금니 공주와 충치 대마왕`을 공연하며,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올바른 칫솔질 방법 등의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은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6세의 '6'과 어금니의 한자어 구치(臼齒)에서 '구'자를 숫자로 바꿔 지정한 날짜로,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구강보건법’에 의거 법정기념일로 정해져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