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진마을 밑반찬 조리·나눔' 행사 개최

협의체 자체 기금으로 홀몸 어르신 30세대에 김치와 밑반찬 지원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0:17]

구리시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진마을 밑반찬 조리·나눔' 행사 개최

협의체 자체 기금으로 홀몸 어르신 30세대에 김치와 밑반찬 지원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5/30 [10:17]

▲ 구리시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진마을 밑반찬 조리·나눔' 행사 개최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구리시 인창동 행정복지센터는 5월 29일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주관으로 홀몸 어르신들을 후원하는 ‘어진마을 밑반찬 조리·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여름철을 앞두고 밑반찬 부족 등으로 영양결핍이 우려되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일상생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자발적인 성금을 통해 마련된 기금과 재능기부를 통해 추진됐다.

위원들이 직접 만든 계절 김치와 밑반찬(제육, 멸치볶음 등)을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 가정에 방문해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지역사회 돌봄 강화에 기여했다.

남정자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의 부재로 어렵게 생활하시는 어르신들께 부족한 영양을 보충해 드리고 지역사회의 온정을 전달해 드려서 보람을 느낀다.”라며, “함께 장을 보고 밑반찬을 조리하며 나눔에 동참해 주신 위원들께 감사하고, 약소하지만 어르신들이 일상을 건강하게 보내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남정자 위원장을 비롯한 협의체 위원님들의 지역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이 어르신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라며, 시에서도 어렵게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복지행정을 펼쳐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