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횡성군, 서울시 동행마켓 참가 농특산물 홍보

횡성군, 농특산물 홍보 행사 진행하고, 경품도 제공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2:48]

횡성군, 서울시 동행마켓 참가 농특산물 홍보

횡성군, 농특산물 홍보 행사 진행하고, 경품도 제공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5/30 [12:48]

▲ 횡성군, 서울시 동행마켓 참가 농특산물 홍보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횡성군은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3일간 서울광장에서 지역 농특산품 직거래 판매와 홍보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시와 역할을 분담하여 우호 교류 협력사업으로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서울시민들에게는 우수한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횡성 생산 농가들에는 홍보와 판로개척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도농 상생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행사는 서울시가 주관하는 ‘서울 야외도서관’ 연계하여 ‘지역과 함께하는 동행 마켓(로컬푸드를 품은 야외도서관)’을 주제로 진행한다.

횡성군은 이 기간 농촌소멸 대응을 위해 개발해 운영하는 횡성자원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횡성에 가면’을 홍보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퀴즈를 통해 횡성 쌀 어사진미 등 780여 점의 횡성군 농특산물을 경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에 방문하면 횡성의 농가가 직접 준비한 대표 농특산물인 더덕 가공품과 안흥찐빵, 방울토마토, 동충하초, 수제 발효 꽃차, 딸기잼, 한과, 삽주 가공품 등을 만날 수 있다.

김명기 군수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소비처인 서울의 중심에서 횡성의 최고 품질의 농특산물을 선보이게 되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두 지역의 협력 관계를 지속해 나가 오늘 같은 도농 상생 사업을 적극 추진해 상생 발전과 농가 소득증대로 이어지게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