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동구, 먹거리‧즐길거리 많은 곳 "성내전통시장 야시장으로 오세요"

성내전통시장을 알릴 수 있는 기회…관내 전통시장 지원방안 지속 마련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3:02]

강동구, 먹거리‧즐길거리 많은 곳 "성내전통시장 야시장으로 오세요"

성내전통시장을 알릴 수 있는 기회…관내 전통시장 지원방안 지속 마련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5/30 [13:02]

▲ 행사 포스터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강동구는 성내전통시장에서 ‘성내야(夜) 놀~자!’ 야시장을 처음으로 운영(29~31일 18:00~22:00 / 3일간)하며 주민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야시장 축제는 성내전통시장 상인회가 서울시 전통시장 이벤트 지원사업의 대상으로 선정돼 서울시와 강동구의 지원을 받아 개최됐다. 상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육회, 활어, 전, 치킨 등 38가지의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버스킹 공연, 경품 추첨, 즉석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흥을 더할 예정이다.

성내전통시장에서 20년간 닭강정을 판매해 온 한 상인은 “시장이 생긴 이래 처음으로 열리는 야시장이어서 상인들 모두가 들뜬 기분이다”라며, “첫날부터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 밖에도 낮 시간에 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커피·건강음료 시음회, 타임 세일 이벤트, 기술팽이 놀이 게임 등이 준비되어 있다.

정진수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행사로 신규 고객들이 유입돼 성내전통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야시장 이외에도 전통시장에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