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원시, 제94회 춘향제 ‘성공 주역’ 자원봉사단 해단식 개최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1:47]

남원시, 제94회 춘향제 ‘성공 주역’ 자원봉사단 해단식 개최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5/30 [11:47]

▲ 남원시, 제94회 춘향제 ‘성공 주역’ 자원봉사단 해단식 개최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남원시자원봉사센터는 5월 29일 남원시청 강당에서 제94회 춘향제 자원봉사단 해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해단식은 춘향제를 성공적으로 이끈 1,2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와 헌신에 대해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자원봉사자들은 이번 춘향제 기간 중 관람객 안내와 편의 제공, 환경정화 활동, 교통질서 유지 등 손길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찾아가 춘향제 성공개최를 위해 크고 작은 역할을 묵묵히 수행했다.

해단식에서는 축제 기간 중 자원봉사 활동 모습이 담긴 영상을 시청하고, 26명의 자원봉사 유공자들에게 표창장과 감사장을 전달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이번 춘향제가 성황리에 잘 마무리될 수 있었던 것은 자원봉사자들 덕분”이라며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춘향제에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 “남원의 상징인 춘향제에서 봉사하는 것이 매우 보람됐고, 내년 춘향제에도 꼭 참여하여 봉사의 손길을 더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5월 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개최된 제94회 춘향제는 역대 가장 많은 117만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가 글로벌 축제로서 성공적으로 입지를 다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