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가람도서관, '가람콰이어 오월음악회' 성황리에 마쳐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5/31 [08:45]

파주시 가람도서관, '가람콰이어 오월음악회' 성황리에 마쳐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5/31 [08:45]

▲ 파주시 가람도서관, ‘가람콰이어 오월음악회’ 성황리에 마쳐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파주시 가람도서관은 지난 25일 가람도서관의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열린 가람 콰이어의 ‘오월 음악회’가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가람 콰이어는 지난해 11월 파주 운정지역 시민들의 노래에 대한 열의로 탄생한 자원 활동 동아리로, 가람도서관 개관 10주년을 기념하여 가람도서관과 ‘오월 음악회’를 함께 기획해 운영하게 됐다.

이날 공연에서는 강현구 지휘, 김은란 반주로 가곡 '강 건너 봄이 오듯', 대중가요 '제이(J)에게', 헨델의 '할렐루야' 등 다양한 장르의 합창음악을 선보였으며, 특별 출연자(게스트)로 참여한 파주 라이트하우스 챔버오케스트라도 아름다운 실내악 선율로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끌어냈다.

공연을 관람한 한 시민은 "일반인들의 합창이라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전문가들의 공연보다 더 큰 뭉클함이 있었다”라며, “음악을 사랑하고 함께 노래하는 즐거움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무대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참석한 최희진 평생교육과장은 “가람도서관 개관 10주년을 맞이하여 시민들의 힘을 모아 만든 공연에서, 합창 단원들뿐만 아니라 관객들도 함께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감회가 새롭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일상에 보탬이 되는 도서관의 다양한 역할들을 고민해 보겠다”라고 덧붙였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