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문화재단 어린이 공연 시리즈 '광주 어린이 상상극장'개최”

오는 8월부터 남한산성아트홀서 어린이를 위한 공연 시리즈 진행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5/31 [14:55]

“광주시문화재단 어린이 공연 시리즈 '광주 어린이 상상극장'개최”

오는 8월부터 남한산성아트홀서 어린이를 위한 공연 시리즈 진행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5/31 [14:55]

▲ 광주 어린이 상상극장 포스터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재)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은 어린이 공연 시리즈 ‘광주 어린이 상상극장’을 오는 8월부터 남한산성아트홀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광주시문화재단의 브랜드 공연인 ‘광주 어린이 상상극장’은 어린이 ‧ 청소년이 공연 관람을 통해 문화 감수성을 키우고 공연장에서의 즐거운 경험을 가져가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2023년 처음 진행되어 드로잉 서커스, 전통 연희, 음악극 등 다양한 공연 시리즈로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더욱 새로워진 작품들과 함께한다. △캐나다 옴브레 폴레 극단의 ‘사랑에 빠진 뽀메로’△그루잠 프로덕션의 매직컬 환경 퍼포먼스 ‘에코백’△베스트셀러 원작의 뮤지컬 ‘수박수영장’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세 개 공연이 진행된다.

첫 공연 ‘사랑에 빠진 뽀메로’는 8월 2일과 3일 양일에 걸쳐 펼쳐진다. 국내 대표 아동·청소년 축제인 ‘2024 아시테지 국제 여름축제’의 해외 초청작으로 그림자, 콘트라베이스의 연주, 향기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하여 분홍코끼리 뽀메로의 모험을 그려낸다.

8월 17일에는 마술, 연극, 마임 등 다양한 퍼포먼스가 결합된 ‘에코백’이 무대에 오른다. 분리수거, 리사이클링 등 생활쓰레기를 사용해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환경에 대한 활동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즐겁게 풀어낸다.

8월 31일에는 안녕달 작가의 베스트셀러를 기반으로 한 가족 뮤지컬 ‘수박수영장’이 진행된다. 세대를 아우르는 깊은 감동과 더불어 화려한 무대기술과 연출로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어 줄 예정이다.

광주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어린이 공연 시리즈를 통해 아이들이 마음껏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며, “올여름 어린이 상상극장을 통해 공연장을 찾는 어린이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주 어린이 상상극장’은 어린이뿐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을 선보인다. 3 ‧ 4인 예매 시 30%, 세 개 공연 패키지 예매 시 50% 까지 할인 가능하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