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시흥시, 민간위탁 종합사회복지관 기능 강화 연구 용역 최종 보고회 성료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4/06/02 [12:06]

시흥시, 민간위탁 종합사회복지관 기능 강화 연구 용역 최종 보고회 성료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4/06/02 [12:06]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530일 시청 별관 글로벌센터에서 민간위탁 종합사회복지관의 현황을 분석하고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연구 용역의 최종 보고회를 마쳤다고 밝혔다.

 

▲ 민간위탁 종합사회복지관 기능 강화 연구 용역 최종 보고회    

 

보고회에는 민간위탁 기관인 시흥시대야종합사회복지관, 시흥시목감종합사회복지관, 시흥시정왕종합사회복지관, 경기복지재단, 시흥시 관계자 등 총 26명이 참석해 연구 용역의 결과를 공유했으며 민간위탁 종합사회복지관의 발전 방안을 주제로 토론했다.

 

종합사회복지관을 둘러싼 환경변화에 따라 종합사회복지관의 역할과 기능을 재검토하고 재정립할 필요성이 대두됐다. 이에 따라 시흥시는 경기복지재단(선임연구위원 김희연)을 통해 202312월부터 20245월까지 6개월간 민간위탁 종합사회복지관 현황 분석과 기능 강화 연구 용역을 수행했다.

 

이번 연구 용역은 민간위탁 종합사회복지관의 지역ㆍ정책적 환경 분석 민간위탁 종합사회복지관의 운영 현황 분석 및 복지서비스 수요 조사 다른 지역의 유사 사례 분석 및 적용 가능성 타 지자체의 혁신적 우수사례 제시 연구 용역 결과에 따른 복지사업, 프로그램, 서비스, 조직체계 정비 방향, 공간 활용 재편성 방향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최종 보고회를 주재한 유재홍 시흥시 복지국장은 연구 결과를 자세히 검토해 시흥시민의 복지를 더욱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 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