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시 한밭도서관, 다양성 있는 다문화사회로!

다문화 가정과 일반 가정 대상 독서 프로그램‘다다다’8월까지 진행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02 [10:12]

대전시 한밭도서관, 다양성 있는 다문화사회로!

다문화 가정과 일반 가정 대상 독서 프로그램‘다다다’8월까지 진행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02 [10:12]

▲ 한밭도서관, 다양성 있는 다문화사회로!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대전 한밭도서관은 7월 6일부터 8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다문화 가정과 일반 가정을 대상으로 한 독서 프로그램 ‘다양성 있는 다문화사회로 '다다다'’를 운영한다.

'다다다'프로그램은 책을 매개로 다문화 가정과 일반 가정이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와글와글 인형극단’,‘뚝딱! 그림책 제작소’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와글와글 인형극단’은 어린이들이 다문화를 주제로 한 인형극을 직접 제작하고 상연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야기 모으기, 인형 만들기, 인형극 연습하기 등의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친구들과 협동하여 어우러지는 사회를 배울 수 있다.

‘뚝딱! 그림책 제작소’는 성인들이 지금까지 살아온 삶을 돌아보며 감정, 추억 등에 대해 생각하고,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그림책으로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다. 자신과 타인의 이야기를 나누고 들으며 서로를 이해하고 나아가 다른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다.

2개 프로그램 모두 마지막 날인 8월 24일에 인형극 발표회와 그림책 낭독회를 열고 그동안 만들었던 인형극 및 그림책을 가족 및 도서관 이용자에게 선보이는 시간을 갖는다.

한밭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정과 일반 가정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우리 사회가 다양성 있는 사회로 한발 더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다다다'프로그램은 6월 4일부터 방문 또는 전화, OK예약서비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밭도서관 제3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