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성남시청소년재단-게임인재단, '성남시청소년게임개발대회' 6월 3일부터 접수 시작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10:40]

성남시청소년재단-게임인재단, '성남시청소년게임개발대회' 6월 3일부터 접수 시작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4/06/03 [10:40]

 

▲ 성남시청소년재단-게임인재단, ‘성남시청소년게임개발대회’ 6월 3일부터 접수 시작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는 오늘(3일)부터 7월 13일까지 제1회 ‘성남시청소년게임개발대회’ 접수를 시작한다.

‘성남시청소년게임개발대회’는 성남시 청소년들의 게임 산업과 관련한 진로 역량 향상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재)게임인재단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며, 게임물관리위원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한다.

대회에는 성남시에 거주, 재학 중인 2인 이상 5인 미만의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기획안을 제출하여 신청할 수 있다.

예선심사를 통해 본선에 진출한 팀은 게임개발 전문가의 특강과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소속의 게임 콘텐츠 전문 개발자의 멘토링 과정을 통해 완성도를 높여 최종 작품을 출품하게 된다. 이후 10월 5일, 본선 대회에서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기자단의 심사 후 최종 수상작이 결정된다. 수상 팀에게는 상장과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대회에 참여하는 청소년은 창작 게임 기획안 작성부터 코딩까지 게임개발의 전반적인 과정을 경험할 수 있으며, 게임 개발자의 멘토링을 통해 다양한 실무 지식을 배울 수 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최원기 대표이사는“이번 대회가 청소년들의 게임개발 열정을 키우고,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으며, ㈜게임인재단 이나정 이사장은 "미래 산업의 발전과 게임 인재 양성을 위해 성남시 청소년을 위한 게임개발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대회를 통해 성남시 청소년의 창의적인 교육활동과 게임 분야 역량 개발의 경험을 통해 IT 분야의 전문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노영찬 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