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도의회, 인턴십 참여의원-전담인턴 첫 만남

입법담당관실, 인턴십 참여의원·멘토·인턴 대상 오리엔테이션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4:02]

경남도의회, 인턴십 참여의원-전담인턴 첫 만남

입법담당관실, 인턴십 참여의원·멘토·인턴 대상 오리엔테이션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4 [14:02]

▲ 경남도의회, 인턴십 참여의원-전담인턴 첫 만남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남도의회 대학생 인턴십 사업 정책연구과제 수행주체들이 처음으로 한 자리에 모였다.

경남도의회 입법담당관실은 4일 도의회 의정회의실에서 인턴십 사업에 참여하는 의원(10명)과 멘토(정책지원관, 9명), 인턴(대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인턴십 사업의 보다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인턴십 사업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인턴십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개요와 진행 내용, 정책연구과제와 업무분장·역할, 의회체험프로그램, 유의사항 등을 안내했고, 오리엔테이션에 앞서 인턴십 사업 운영을 위한 의회·대학·인턴간 3자 협약을 진행했다.

이후, 6월 24일부터 7월 31일까지 6주 동안 ‘제1기(여름방학) 경상남도의회 대학생 인턴십 사업’이 본격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대학생 인턴십은 의회와 지역대학 간 협약을 통한 교류·협력과 정책지원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의원들은 연구하고 싶은 과제를 제안하고, 협약대학의 인턴 학생을 선발하여 방학기간에 6주 정도 의회에서 의원과 소통·협업 과정으로 연구과제를 수행하며 의회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대학생 인턴십은 경남도의회가 실습지원비를 전액 지원하고, 학교는 인턴기간 동안의 의회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학점을 부여하는 사업으로 전국 지방의회의 관심을 받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