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울 강서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홍재희 위원장 선출

민생 관련 사안을 최우선 순위로 신속 지원하여 구민 생활 안정 도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8:03]

서울 강서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홍재희 위원장 선출

민생 관련 사안을 최우선 순위로 신속 지원하여 구민 생활 안정 도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4 [18:03]

▲ 강서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홍재희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는 6월 3일 제304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당일 오후 14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열어 위원장에 홍재희 의원과 부위원장에 정장훈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예결위원은 총 7명으로 전철규 의원, 고찬양 의원, 김지수 의원, 신찬호 의원, 최세진 의원이 선임됐으며, 오는 6월 13일부터 각 상임위원회의 예비 심사를 마친 1조 5,477억 원 규모의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과 기정예산 대비 6.84% 증가한 1조 3,616억 원 규모의 2024년도 1차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본격적인 심사 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에 제출된 추경예산안 중 주요 투자사업은 공용의 청사건립기금 계상, 구청사 보수 및 유지관리, 생활SOC복합화 사업, 공암나루근린공원 및 황금내근린공원 황톳길 조성 등 시설 재정비 사업, 겨울철 신속한 제설대책 등이 있다.

홍재희 예결위원장은 “고물가로 인한 경기 침체에 더욱 어려울 사회적 약자를 위해 어르신 일자리 및 장애인 활동 등 사회활동 지원을 강화하고 복지 수요에 맞는 예산을 편성할 예정이다.

또한 민생 관련 사안을 최우선 순위로 하여 구민 생활의 안정을 도모하고, 민생 회복을 위해 긴급히 필요한 예산은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 구민의 입장에서 적재적소에 필요한 예산이 합리적으로 배분될 수 있도록 위원들의 역량을 집중하여 엄정하게 심사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