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우리 건강, 이(齒) 행복에서부터’ 대구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맞아 체험·홍보관 등 다양한 행사 마련

치아 건강의 중요성 및 구강건강생활 실천 기회 제공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09 [10:15]

‘우리 건강, 이(齒) 행복에서부터’ 대구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맞아 체험·홍보관 등 다양한 행사 마련

치아 건강의 중요성 및 구강건강생활 실천 기회 제공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09 [10:15]

▲ ‘우리 건강, 이(齒) 행복에서부터’ 대구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맞아 체험·홍보관 등 다양한 행사 마련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대구광역시는 6월 9일 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해 ‘우리 건강, 이(齒) 행복에서부터’라는 주제로 6월 한 달간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한다.

‘구강보건의 날(매년 6월 9일)’은 어린이의 첫 영구치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과 어금니(臼齒·구치)의 ‘9’를 숫자화해 영구치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만든 법정 기념일로, 평생 사용해야 할 영구치를 소중하게 관리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대구광역시와 9개 구·군 보건소는 시민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구강상담, 구강용품 사용법 및 불소도포 등 다양한 체험 행사와 온·오프라인 대시민 홍보를 추진하고, 어린이집·유치원, 학교를 방문해 올바른 칫솔질 방법 등 구강건강 인식개선 교육을 활발히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6월 7일 오전 9시, 대구광역시 치과의사회의 주최로 경북대학교 치과대학에서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행사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구광역시 구강건강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7명)를 표창했으며, ‘건치 어르신 선발대회’에서 선정된 건치 어르신과 ‘치아사랑 글짓기 및 포스터 응모전’ 당선작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정의관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은 “구강보건의 날을 계기로 많은 시민들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고 올바른 구강건강 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