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용현 구리시의원, 구리시 실정에 맞는 주차 모델 적극 도입 주문

장기주차 공간마련, 거주자 우선주차제도 도입,
주말·공휴일 대로변 주차구역 확대해야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4/06/12 [22:40]

김용현 구리시의원, 구리시 실정에 맞는 주차 모델 적극 도입 주문

장기주차 공간마련, 거주자 우선주차제도 도입,
주말·공휴일 대로변 주차구역 확대해야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4/06/12 [22:40]

▲ 구리시의회 김용현의원    

 

구리시의회 김용현 의원(국민의힘)12일 열린 구리시의회 행정사무감사(3일차)에서 공영주차장 관리대행 수지율을 지적하며 실적 감소 원인을 물으며 구리시 실정에 맞는 주차 모델을 제안했다.

 

이에 해당과는 수지율 감소 원인으로 2020년 이후 주차빌딩 내 입점 업체들에 대해 코로나19로 인해 대부료 및 임대료를 50% 할인해 주었고 인건비 상승, 관리 대행비에 시설물 유지보수 비용을 포함시킨 부분, 인창 중앙공원 지하주차장 무료 운영, 3공영 노상주차장 폐지 등을 공영주차장 실적 감소의 이유로 들었고 대부료 할인 종료, 노외주차장 무인화와 통합관제 상황실 운영을 통한 인건비를 절감, 향후 시스템 구축을 통해 운영수익 안정화 및 주차장 교통사업 특별회계 내실화하겠다답변 받았다.

 

김 의원은 이어 현재 공영주차장 매월 정기주차 차량의 장기주차 비율을 파악하여 장기로 주차하는 차량에 대해서는 도심을 벗어난 인접지역에 별도의 주차공간을 마련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장기주차할 수 있도록 주차구역을 마련하는 방법, 서울시에서 시행하는 거주자 우선주차제도 도입, 주말과 공휴일에 한 해 대로변 주차허용 구간을 확대 운영 등을 다양한 주차모델을 제안했다.

 

김 의원은 우리 시는 주차난이 심각해 내 집 앞, 내 가게 앞에 주차해도 불법주차로 단속되는 실정이다. 다양한 주차 모델을 발굴하여 시민 편의 증대와 상권의 활성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자동차관리과의 많은 고민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마무리했다.

 

 

노영찬 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