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2024 행정사무감사] 세종시의회 김동빈 의원, “의회 청사 리모델링 후 또다시 누수”지적

청사 리모델링 후 하자 등 철저한 원인 파악 필요성 및 의정자료실 운영 방안 제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3 [15:34]

[2024 행정사무감사] 세종시의회 김동빈 의원, “의회 청사 리모델링 후 또다시 누수”지적

청사 리모델링 후 하자 등 철저한 원인 파악 필요성 및 의정자료실 운영 방안 제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3 [15:34]

▲ [2024 행정사무감사] 세종시의회 김동빈 의원, “의회 청사 리모델링 후 또다시 누수”지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김동빈 의원은 12일 의회사무처를 대상으로 실시 한 2024년 의회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예산 집행 시 같은 사유로 반복해서 집행하지 않도록 철저한 원인 파악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동빈 의원은 “청사 내 누수 때문에 예산 5천만 원이 투입됐는데 다시 누수가 있다”라고 지적하며, 사전에 누수 원인을 면밀하게 파악하여 또다시 예산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서 의정자료실에 대한 이용에 관하여 “시민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형으로 공간을 마련했다”며 시민의 세금으로 새롭게 조성한 공간인 만큼 시민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몇몇 분이 우리 의정자료실에 도서를 기증했다고 알고 있다. 기증자분들께 매우 감사드린다”며 “다른 이용자들이 기증자를 알 수 있도록 도서에 표식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김 의원은 의정자료실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기증도서 표식을 보고 다시 도서를 기증하는 선순환을 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우리 의회 의정자료실이 많은 자료를 보유하여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자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