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의회 김근용 의원, 경기도 돌봄과 육아 정책의 실효성 있는 추진 촉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3 [16:40]

경기도의회 김근용 의원, 경기도 돌봄과 육아 정책의 실효성 있는 추진 촉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3 [16:40]

▲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김근용 의원(국민의힘, 평택6)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김근용 의원(국민의힘, 평택6)은 12일 제375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동연 지사의 ‘4·6·1 근무제’ 발표와 관련하여 돌봄과 육아시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을 촉구했다.

김근용 의원은 “'4·6·1 근무제'는 저출생 문제를 해결하고 가족친화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라며 “특히, 직원들이 부모된 입장으로 자녀를 직접 돌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라고 언급했다.

그러나 김 의원은 “경기도 일반직 공무원 중 육아시간 신청 대상자의 약 70%인 437명만이 육아시간을 사용하고 하루 평균 0.55시간밖에 사용하지 않고 있다”며 경직된 조직문화로 인한 육아시간 사용의 어려움을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경기도가 추진하는 '4·6·1 제도'는 분명히 좋은 제도이며 반드시 필요한 제도라고 생각하며 돌봄의 부담을 줄이고, 경력단절을 예방할 수 있도록 김동연 지사는 적극적으로 추진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근용 의원은 ‘4·6·1 제도’가 경기도ㆍ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민간기업까지 확대될 수 있도록 김동연지사의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