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북교육청-전주교육대학 “IB 교사 양성 및 디지털 교사 연수 적극 협력”

17일 업무협약… 교사 연수 기반 마련 및 전문가 양성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16:36]

전북교육청-전주교육대학 “IB 교사 양성 및 디지털 교사 연수 적극 협력”

17일 업무협약… 교사 연수 기반 마련 및 전문가 양성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7 [16:36]

▲ 전북교육청-전주교육대학 “IB 교사 양성 및 디지털 교사 연수 적극 협력”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전주교육대학은 17일 도교육청 5층 회의실에서 ‘IB 교사 양성 및 디지털 교사 연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거석 교육감과 박병춘 총장을 비롯해 양 기관 대표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국제 바칼로레아 교육전문가(IBEC 과정) 양성, 초등교사 디지털융합교육 연수 및 디지털소양 교육자료 개발 위탁, 기타 공동 발전을 위한 협력사업 추진 등이다.

이 협약으로 IB 교사 양성을 도내에서도 실시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돼 전북교육청 소속 교사들이 내년부터는 타 시도로 가지 않고도 전문가 양성 연수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현재 IBEC 과정은 인하대, 남서울대, 한동대, 대구교대 등에서 운영하고 있어 도내 교사들이 적극적인 참여에 한계가 있었다.

이에 앞서 전북교육청은 지난 3월 남서울대, 한동대와 차례로 업무협약을 맺고, 초중고 교사 45명에게 IBEC(IB 인증 교사) 비학위과정(1년)을 지원하고 있다.

서거석 교육감은 “이번 협약으로 전주교대와 상호협력 및 탄탄한 지원체계를 구축해 내실 있는 IB교육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면서 “IB 프로그램 도입을 확대해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