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삼국유사군위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삼국유사가 그리스 로마 신화를 만날 때’운영

올여름 무더위는 인문학과 함께 삼국유사군위도서관에서 날려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8 [13:14]

대구삼국유사군위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삼국유사가 그리스 로마 신화를 만날 때’운영

올여름 무더위는 인문학과 함께 삼국유사군위도서관에서 날려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8 [13:14]

▲ 대구삼국유사군위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삼국유사가 그리스 로마 신화를 만날 때’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삼국유사군위도서관은 2024년 길 위의 인문학 ‘삼국유사가 그리스 로마 신화를 만날 때’를 오는 7월 13일부터 9월 28일까지 11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으로, 군위군의 대표적 기록문화유산인 삼국유사와 서양 고대 문화의 원류인 그리스 로마 신화를 서로 비교·탐구하여, 인류의 보편적인 가치관을 찾고 동서양의 신비로운 신화와 철학의 정수를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는 6월 18일부터 선착순으로 도서관 방문 및 전화 접수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홍종애 관장은 “이번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강연 8회, 인문학 탐방 2회 등 예년에 비해 훨씬 다채롭고 풍성하게 마련했으니, 관심 있는 청소년과 성인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