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의회 김영기 의원, 여성 1인가구 안심패키지 지원 제대로 이뤄져야

각 시군별, 패키지별 지원내역 차이 없도록 적정한 가이드라인 만들어야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3:02]

경기도의회 김영기 의원, 여성 1인가구 안심패키지 지원 제대로 이뤄져야

각 시군별, 패키지별 지원내역 차이 없도록 적정한 가이드라인 만들어야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9 [13:02]

▲ 경기도의회 김영기 의원, 여성 1인가구 안심패키지 지원 제대로 이뤄져야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영기(국민의힘, 의왕1) 의원은 경기도 2023회계연도 결산에서 경기도 여성 1인가구 안심패키지 지원사업이 제대로 이뤄지도록 적정한 가이드라인을 만들 것을 당부했다고 19일 밝혔다.

경기도는 범죄 대응능력이 취약한 여성 1인가구의 위기상황 대처 및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창문잠금장치, 호신용 비상버튼 등 안전용품을 담은 여성안심 패키지를 보급하는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그러나 23년 결산에서 각 시군별 물품에 큰 단가차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패키지별 금액차이도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도 김영기 의원이 지적했던 사항이다.

김영기 의원은 “단가나 물품 지급 패키지에 관한 적정한 가이드라인을 만들어서 도내 1인가구 여성들이 동일한 수준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지급 물품의 질이나 가격 등을 꼼꼼하게 따져서 사업을 추진하라”고 지적했다.

이에대해 김미성 여성가족국장은 “작년 사업 시행을 통해 같은 물품이라도 가격 차이가 이렇게 많이 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적정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차질없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