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오산시, 2024년 민·관 사례연계 및 복지자원 공유회의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14:21]

오산시, 2024년 민·관 사례연계 및 복지자원 공유회의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1 [14:21]

▲ 오산시, 2024년 민·관 사례연계 및 복지자원 공유회의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오산시는 19일 민·관 협력 및 보건·복지연계 활성화를 위한 '2024년 민·관 사례연계 및 복지자원 공유회의'를 개최했다.

시 희망복지과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회의는 8개 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공공부문(사례관리·보건·건강·안전분야)업무 담당자, 13개 민간부문 사회복지기관 사례관리 업무 담당자 총 46명이 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상반기 오산시 복지자원 공유 ▲사례관리에 필요한 법률 상식교육(법무부 법률홈닥터 이은기 변호사) ▲공적급여 수급 자격 안내 ▲사례공유를 통한 서비스연계 및 자원연계 논의 ▲ 기관별 복지자원 공유 소개 등 다양한 지역보호체계 네트워크 활동들이 이뤄졌다.

전욱희 희망복지과장은 “지역 내 민·관 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민관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관내 복지위기가구 발굴과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사례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산시는 보건·복지영역을 포함한 민·관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정기적인 사례연계 및 복지자원 공유회의를 실시해 기관 간 네트워크 및 지역보호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