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성군, ‘일회용품 줄이기’ 일상 속 실천 나선다

공공기관부터 실천하는 일회용품 줄이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7 [10:30]

고성군, ‘일회용품 줄이기’ 일상 속 실천 나선다

공공기관부터 실천하는 일회용품 줄이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7 [10:30]

▲ 고성군, ‘일회용품 줄이기’ 일상 속 실천 나선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성군은 지난 26일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과 깨끗한 고성 환경 조성 등을 위해 ‘1회용품 사용 자제 홍보 캠페인’을 추진했다.

탄소 중립을 저해하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과 다회용품 사용을 권장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홍보물(리플릿), 현수막, 팻말(피켓)을 이용하여 청사 내 직원과 방문객들에게 일회용품 줄이기(1회용 빨대, 플라스틱 컵, 등), 장바구니 사용 일상화, 생활폐기물의 올바른 폐기 등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줄이기’에 동참해줄 것을 안내했다.

고성군은 공공부문이 솔선수범하여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자 △청사 내 1회용 컵 사용 및 반입 제한 △회의 시 다회용컵 사용 △비닐 창문 봉투 사용 제한(친환경 문서 봉투 사용) 등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정영랑 환경과장은 “1회용품 사용 최소화와 자원 절약에 고성군이 앞장서겠다”라며 “군민들께서도 텀블러 및 다회용기 사용 등으로 1회용품 사용줄이기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바른 생활폐기물과 재활용품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고취하고, 폐기물을 자원으로 바라보는 인식 전환과 지속 가능한 순환 경제 사회 실현을 위해 분리배출 도우미 현장 홍보, 홍보물 배부, 분리배출실태 지도 점검 등을 시행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