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창군, 생활폐기물 배출량 감축을 위한 찾아가는 경로당 교육 추진

농촌 맞춤형 분리배출 교육 운영, 마을 주민 적극적인 참여 유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8 [14:46]

거창군, 생활폐기물 배출량 감축을 위한 찾아가는 경로당 교육 추진

농촌 맞춤형 분리배출 교육 운영, 마을 주민 적극적인 참여 유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8 [14:46]

▲ 농촌 맞춤형 분리배출 교육 운영, 마을 주민 적극적인 참여 유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거창군은 읍면 16개 마을, 총 300여 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농촌 맞춤형 분리배출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번 마을이장을 대상으로 했던 교육에 이어 마을 경로당을 찾아가 생활폐기물 및 재활용품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안내하여 생활폐기물의 배출량을 줄이고 재활용품 수거율을 높이기 위한 교육으로 지난 20일 남상면 월포마을 경로당에서 첫 교육을 시작했다.

교육에 참석한 주민들은 평소 궁금했던 생활폐기물 배출 방법에 대해 적극적으로 질문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마을주민은 “그동안 폐농약을 버리는 방법을 몰라 집에 계속 쌓아뒀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르게 폐농약을 버리는 방법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김성남 환경과장은 “월포마을 찾아가는 경로당 교육을 시작으로 마을 주민들에게 올바른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교육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자 한다”라며 “재활용품 수거율을 높이고 생활폐기물의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찾아가는 경로당 교육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찾아가는 경로당 교육’을 희망하는 마을은 읍·면 환경담당에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